티스토리 뷰
목차
K-POP의 주도주인 하이브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TS 입대전 한류의 대표로 주목받았던 하이브가 현재 고점대비 60% 이상 떨어지면서 투자자들을 힘들게 하고 있는데 언제부터 반등을 할 수 있을지와 투자전략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YP엔터 투자전략, K-POP 관련주 TOP4와 연금계좌 투자 가능 ETF가 궁금하시면 아래로 바로 접속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 회사 개요
2005년 2월 1일 (주)더빅히트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2020년 10월 15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설립 초기 발라드 가수를 중심으로 아티스트 라인업을 형성하였으나, 2013년 방탄소년단 데뷔 이후 아이돌 그룹을 중심으로 아티스트 라인업을 개편하였습니다.
2019년 ㈜쏘스뮤직, 2020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의 지분인수 및 신규 레이블 설립을 통해 본격적인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하였습니다.
2분기 들어 전 레이블의 주요 아티스트가 신보 발매와 함께 활동 기지개를 켰으며, BTS 멤버 진이 전역하고 팬미팅등 활동 재개하고 있습니다.
산하 레이블 어도어와의 분쟁은 임시 주주총회 진행 이후 2라운드에 돌입하며 아직도 현재 진행형입니다.
그리고 위버스에 포함한 사업적 레벨업은 다방면에서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하이브 투자 포인트
K팝 산업의 선두주자인 하이브가 최근 여러가지 이슈로 인해서 많이 하락을 하였고 현재 조정의 마무리 단계에 와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하이브의 투자포인트에 대하여 어떻게 투자를 해야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밸류에이션 매력도 상승
어도어 이슈로 인한 주가 변동성은 있었지만, 1년간의 가격 및 기간 조정으로 주가 매력도가 높아짐
뉴진스 이탈 가능성은 없어 보이며, 하반기 BTS 진 전역 후 활동 재개, 미국 신인 걸그룹 KATSEYE 데뷔, 위버스 수익화 등 호재가 있어 향후 모멘텀이 충분함
신인 그룹 성과 가파른 상승세
2분기 영업이익 900억원 수준 예상되며, 신인 그룹 기여도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
보이넥스트도어 초동 70만장 상회, 아일릿 누적 50만장 돌파, 투어스 6월 컴백 예정 등 신인 그룹 앨범 판매 호조
세븐틴, TXT, 엔하이픈 월드투어와 뉴진스 일본 팬미팅 등으로 100만명 내외 관객 수 반영 예상
어도어 이슈 마무리 기미
어도어 대표 해임안 가처분 인용되었지만 본안 소송 진행 중
하이브가 어도어 이사회 대다수 구성하여 해임 가능하나 실행 가능성 낮음
어도어 대표가 화해 제안하며 이슈 마무리 기대
주력 아티스트 활동 정상화
2분기 들어 BTS, 세븐틴, TXT, 엔하이픈, 뉴진스 등 주요 아티스트 신보 발매 및 활동 재개
BTS 진 6월 12일 전역 예정, 전역 후 오프라인 행사 참여 확정되어 활동 재개 전망
사업 다각화 및 플랫폼 강화 지속
위버스 입점 아티스트 지속 증가 및 하반기 멤버십, 광고 등 신규 수익모델 도입 예정
UMG와 글로벌 유통 계약 체결로 전세계 시장 영향력 확대 기대
플랫폼 영역에서 다방면 협력 모색 중
하이브 일정과 주가 상승 요소 확인
현재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동이 대기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조정 중인 주가가 점진적으로 반등할 포인트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하이브 주가 분석
작년 고점 312,500 대비 현재 202,500으로 하락 하였습니다. 성장률의 피크아웃과 앨범판매량의 하락으로 인하여 조정을 받았고 최근 뉴진스 관련 민희진사태로 인하여 조정을 받았습니다.
187,000의 저항 가격대를 지켜 보고 저점에서는 모아 가는 전략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앨범 판매량이 저조한것이 주요한 이유였지만 앞으로 BTS 진의 전력과 소속 아티스트들의 앨범, 공연과 팬미팅을 돌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PER밴드와 PBR밴드는 바닥권에 있습니다.
실적은 전년대비 상승은 하지만 상승률은 피크아웃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로 인한 주가의 하락은 마무리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영업이익률이 13% 이상을 유지하고 있고 유보율 또한 아주 높은 상황입니다.
하이브 긍정적인 요소
1분기는 전통적으로 비수기였고 이것이 실적으로 반영되었는데 앞으로 실적반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소속아티스트가 월드투어를 시작하였고 BTS 멤버 진의 전역을 기점으로 하이브 주가는 서서히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 아리아나 그란데의 위버스 입점도 주요한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이번 해제된 한한령은 더욱 긍정적인 상항입니다.
지금 K-화장품, K-음식료 등이 폭발적인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 K-엔터가 다시 돌아 오리라고 생각됩니다.
하이브 부정적인 요소
부정적이 이유는 역시 1분기 실적입니다. 소속아티스트들이 활동이 저조한 이래 앨범판매도 부진하였습니다.
민희진 논란 또한 하이브 반등에 찬물을 부어버렸습니다. 동반하여 다른 엔터사들도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브 투자전략
소속 아티스트들이 하반기에 공연 활동과 글로벌 투어에 진행하게 되면서 하반기 회복세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단기실적과 운영 비용과 시장 우려로 인해 영향을 받았지만 장기전망은 여전히 괜찮은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하반기 실적 반등 가능성과 현재의 저점 주가는 향후 반등의 가능성을 고려할 때 매수 기회라 보여 집니다.
25만원 이상 올라간다면 가진 물량을 조금씩 매도하면서 수익 실현하는 전략이 좋을 것 같습니다.
18만원 ~ 25만원 밴드를 예상하게 됩니다.
K-POP 엔터주 관련 투자 영상
엔터주 실적관련, 한한령 해제 등과 같은 현재의 엔터주 이슈와 더불어 향후 엔터주에 대한 투자전략을 세우는데 아래의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본 SNS는 투자권유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 아니며, 투자의사 결정 시 전적으로 투자자의 책임과 판단 하에 결정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